닫기

포트폴리오 목록

[수강생들의 우수 포트폴리오를 소개합니다.]

자연어 처리 기반 실시간 민원 챗봇 / chatLANDI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스템운영팀 작성일24-10-31 14:10 조회9,974회 댓글0건
  • 메인 홈페이지 화면
    메인 홈페이지 화면
  • About 서비스 목적 소개
    About 서비스 목적 소개
  • Successful Cases챗봇 활용 주제 소개
    Successful Cases챗봇 활용 주제 소개
  • Contact 컨택 포인트 및 챗봇 연결 페이지
    Contact 컨택 포인트 및 챗봇 연결 페이지
  • QR code 개발자 소개 페이지
    QR code 개발자 소개 페이지
  • chatLANDI 민원 챗봇 경험해보기
    chatLANDI 민원 챗봇 경험해보기
프로젝트 제목 자연어 처리 기반 실시간 민원 챗봇 / chatLANDI
과정명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구축 전문가 양성
발표일 2024.04.16 ~ 2024.10.28 담당강사 금영석 강사
팀원&담당파트 (조장)김민정 백엔드 / API 설계 및 관리, 챗봇 구현
김한나 PM / 전반의 기획 및 관리
김명일 AI 개발 / 모욕성 질문 필터링을 위한 모델 개발 및 성능 최적화
신다연 AI 개발 / 유사도 기반 자연어 처리 챗봇 답변 모델 개발 및 성능 최적화
이지한 프론트엔드 / 사용자 경험(UX)을 고려한 웹 페이지 개발
김현민 엔지니어 / 클라우드 서비스 배포 및 관리
주제 및 목적 - 주제: 자연어 처리 기반의 실시간 민원 상담 챗봇
- 목적: 한국어 문맥적 특성을 고려하여 품질 높은 챗봇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하였으며, 비속어 사용시 자동 필터링 기능을 추가하여
민원 처리 시 발생하는 불필요한 감정 소모를 줄임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는 서비스 구현을 목적으로 하였습니다.
내용 1. Home : chatLANDI 서비스에 대한 소개 영상과 현재 운영하는 사업 분야와 확장 가능성에
대한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2. Contact: 개발자 소개 페이지로 각 역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Try it Now: 챗봇을 경험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공공 의료, 일반 행정 분야의 빠른 민원
처리가 가능합니다.

4. 머신러닝
4-1) 답변 생성 모델: 소셜 로봇 데이터를 학습 후, 한국어 문맥 분석에 적합한
KcBERT 의 Autotrained 모델을 사용하여 모델 정확성을 높였습니다.
4-2) 모욕어 필터링 모델: 모욕성 데이터를 학습 후, Logistic Regression 모델을 사용하여
사용자 질문 중 모욕어를 분석 및 필터링하도록 하였습니다.
특장점 - 한국어의 문맥 중심 이해도를 높인 AI 모델로 보다 정확한 답변 반환 강화
- 모욕성 단어 감지 필터링 기능을 통한 사후 처리 담당 상담사의 업무 스트레스 완화 기능
- UX(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페이지 심미성
사용기술 및 개발환경 - 개발 환경: Windows
- 개발 언어 및 프레임워크: Python, Django
- 데이터베이스: MySQL
- 머신러닝 적용: KcBERT autotrained, Logistic Regression
- 배포 환경: GCP
- 형상관리: Gitlab, Github
닫기

빠른 상담 예약

직접 방문하시면 효과적인 공부방법을 체계적으로 상담해 드립니다.

상담일시 달력  
이름
성별     
연락처   -    -  
이메일 @
궁금한 점
보안코드 CAPTCHA Image
1.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 학력, 졸업여부, 전공, 어학, 학점, 상담유형, 원하는 취업유형, 회원 이름, 회원 연락처, 이메일 등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각종 고지 및 통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 : 이름, 성별, 연락처, 이메일, 상담일시
- 선택 : 궁금한 점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등)
3.보유·이용기간
1) 회원 수료 및 환불 시
2) 재화·서비스 공급 완료 및 요금 결제·정산 완료 시
3)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다)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 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4. 개인정보 제공 동의 거부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귀하는 개인 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 할 권리가 있으며, 거절하신 경우에는 상담 및 예약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귀하의 동의를 받습니다.

1.학원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학원은(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문자메시지 발송 KG모빌리언스 이벤트 항목, 고충처리 이력, 공지 및 문의 사항 전달 학생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회원 수료 및 환불 후 6개월까지
회원 유치 및 관리 교육컨설팅, 3사업부, 5사업부, 더자라, 아이티잡고, 더패밀리, 해커스,
㈜케이지아이티뱅크 평생교육원
교육기간 내 회원관리, 학습설계 학생 이름, 성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회원 수료 및 환불 후 6개월까지
3. 개인정보 제공 동의 거부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귀하는 개인 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 할 권리가 있으며, 거절하신 경우에는 상담 및 예약 서비스의 제공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귀하의 동의를 받습니다.